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택담보대출을 받다보면 한도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금리거든요. 아무래도 장기 상환을 처음부터 생각을 하다보니 매달 들어가는 이자를 조금이라도 줄여보려고 여기 저기 알아보거든요.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 변동금리 기본 상식 알려드립니다.

 

우선 고정금리 변동금리라는 말은 단어 그대로입니다. 고정금리는 처음에 대출 신청하고 실행이 될 때 그때 당시 정해진 금리대로 끝까지 간다는 것입니다. 30년 고정금리로 받았다면 추후에 시중에 금리가 오르던 말던 그 금리고 30년동안 대출을 상환하게 됩니다. 변동금리라는 말은 시중의 금리변화에 따라서 금리가 추후에 변동이 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처음에 낮게 금리를 받았더라도 변동이라면 추후에 시중 금리가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올라갑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처음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변동금리가 좀 더 금리가 낮습니다. 고정금리가 좀 더 높죠. 하지만 기본적으로 고정금리를 선호하게 되죠. 아무래도 추후에 시중 금리가 어떻게 될 지 모르니까 말이죠.

 

고정금리 중에서 30년 고정금리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금자리, 디딤돌, 적격대출 이외 일반 은행에서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보험사는 일반 주택담보대출이라도 30년 고정금리 가능합니다. 요즘은 은행, 보험사 어디를 통하든 신용상의 불이익 전혀 없으니까 자신의 상황 고려해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들 5년 고정금리도 많이 받으시는데요, 5년 고정금리를 받게 되면 처음에 5년동안은 처음에 설정이 된 금리로 납부를 하다가 5년 후에는 6개월 혹은 1년 변동금리로 대부분 바뀌게 됩니다. 보통 중도상환수수료가 3년후에는 없어지기때문에 3년 후에 금리가 더 낮은 혹은 조건이 더 좋은 대출로 갈아타기를 할 수가 있죠. 그리고 대출금리의 경우 은행은 실행일, 보험사는 신청일 기준으로 정해지게 됩니다.

 

이렇듯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볼 때 고정금리, 변동금리를 자신이 직접 선택을 해야하며, 그 금리 중에서도 은행, 보험사 여러 곳 비교해서 최저금리를 찾는 것이 최선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은행들 직접 방문해도 되지만 요즘에는 대출상담사 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절약 경비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에 보면 토핑머니(위)와 같은 대출상담사 매칭 사이트가 있습니다. 로그인 자체가 없습니다. 담보대출의 종류를 고르고, 시세, 지역 등 몇가지만 클릭해서 입력을 하고 개별상담 받을 전화번호 하나만 남기면 됩니다. 이렇게 한다고 수수료, 상담료 일절 없습니다. 무료입니다.

 

대출상담사 제도는 정부에서도 인정한 공식 시스템입니다. 은행, 보험사의 직원들이 일일이 고객들을 상대하기 힘든 부분도 있죠. 그런 부분을 보완해주는 제도입니다. 대출 받으려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편한 시스템이죠. 내가 굳이 금융권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현재 최저금리 및 내 상황에서 가능한 한도, 조건 등을 여러 곳 비교해서 선택할 수 있으니까요. 어차피 본계약은 내가 선택한 은행이나 보험사와 하기때문에 걱정할 필요도 없죠. 아래 링크 걸어놓았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알아보시려면 이런 사이트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주택담보대출 무료개별상담 받기 클릭 ◀

 

 

 

 

과거에는 이런 제도 자체가 없었죠. 그래서 일일이 은행 찾아가보고 기다렸다가 상담 받아보고 또 다른 은행에 가보고 그랬었죠. 이렇게 하게 되면 시간도 많이 들게 되고 굉장히 번거롭고 지치게 되죠. 저도 작년에 대출 받아서 집 구매할 때 이 사이트 도움을 받았습니다. 현재 금융권들의 최저금리, 가능한도를 대출상담사 통해서 비교해보고 선택을 했으니까요. 굉장히 편하고 확실한 방법이에요.

 

이제는 굳이 주택담보대출 뿐만 아니라 신용대출, 추가대출 등등 내가 일일이 발품 팔지 않아도 됩니다. 이런 사이트 통해서 조건 입력을 한 후에 대출상담사 통해서 비교해서 알아보면 내가 직접 발로 뛰는 것보다 오히려 더 정확하고 간편하게 주택담보대추 알아볼 수 있으니까요.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 변동금리와 더불어 최저금리 여러 곳 비교해보고 알뜰대출받으세요.

 

 

주택담보대출상담은
일일이은행가지말고
이사이트에서편하게
대출상담사매칭받기
클릭하면이동해요◀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