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기는 거의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닭칼국수 하나만큼은 말이에요. 닭칼국수라는 메뉴가 흔치 않을 뿐더러 하는 곳도 많지 않죠. 여기는 닭칼국수 하나는 진짜 제대로에요.

 

여기가 현풍에 있는 달성군 맛집 현풍닭칼국수에요. 현풍닭칼국수는 여러 군데 있죠. 여기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달성군 현풍에서는 칼국수 먹고 싶으면 여기로 가면 되요.

시설이 정말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요. 놀이방도 있으니까 아이들하고 같이 가도 좋고요. 전체적으로 쾌적하면서도 밝은 그런 분위기여서 더 좋았어요.

 

여기가 현풍 테크노폴리스점인데요, 아마 가격은 다른 지점도 다 동일한 걸로 알고 있어요.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삼계칼국수 먹었어요. 삼계탕의 칼국수 버전이라고 보면 되죠.

 

이게 바로 삼계칼국수거든요. 현풍 닭칼국수에다 닭고기와 함께 인삼이 들어가요. 인삼의 크기가 크지는 않아도 이렇게 토핑이 되어서 나오니까 더 식욕을 자극하는 것 같아요.

 

일반 닭칼국수에는 그냥 닭가슴살을 찢어서 토핑을 해서 나오는데요, 여기는 삼계탕처럼 닭고기 다리 부위를 비롯해서 꽤 많이 들어가요. 밥도 들어가고요. 그래서 삼계칼국수라고 해요. 닭고기 자체도 정말 야들야들하니 맛있어요.

 

현풍닭칼국수를 좋아하는 이유는 역시 이런 쫄깃한 면발이죠. 여기 면발 자체가 너무 좋아요. 식감도 좋고 맛도 좋고요, 면 자체에서 구수한 풍미가 느껴진다니까요. 거기에다가 국물이 어찌나 진한지. 걸죽한 것이 국물 자체가 보양식인 것 같아요.

 

여기가 또 만두 맛집이기도 하거든요. 칼국수 하나 주문해놓고 만두 같이 시켜서 먹기 정말 좋아요. 만두피도 쫀득하고 거기에다가 속에 든 재료들도 구수하니 맛있거든요.

 

달성군 맛집 중에서 칼국수와 만두. 그 중에서도 닭칼국수는 진짜 여기가 찐이에요. 일반 닭칼국수도 맛있지만 삼계칼국수 완전 추천. 이게 바로 보양식이거든요. 환절기에 이런 음식 먹으면 아주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