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주택자나 1주택자의 경우에는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규제가 그나마 좀 여유가 있지만 2주택자에 대해서는 규제지역이라면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규제가 있는 편이에요. 물론 2주택 모두 비규제지역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2주택인 상태에서 주담대를 받으려는 주택이 규제지역에 있다면 각종 제한이 있기 마련이죠.

 

먼저 2주택자라도 자신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주택의 경우에는 각 주택마다 LTV한도가 남아있다면 1년에 한번 최대 1억씩은 생활안정자금 용도로 주택담보대출은 가능합니다. 1주택을 보유한 상태에서 규제지역에 신규주택을 구매하려고하면 제한이 있죠. 이 경우에는 기존 주택 6개월 처분조건으로 신규주택에 대한 담보대출이 40~50%가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2주택자 상태에서 1주택에 실거주하러 들어갈 때 그 주택이 규제지역에 있다면 이 경우에는 전세퇴거자금대출이 안 되죠. 이 경우에는 세입자 나가는 날 생활안정자금 대출만 최대 1억까지 가능해요. 다른 주택 즉시 처분을 하면 LTV한도와 전세보증금 중에서 작은 금액으로 전세퇴거자금대출 가능하고요. 이 정도가 2주택자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이에요.

 

근데 막상 어떤 이유에서든 주담대 알아본다면 주거래은행부터 시작해서 주변 은행들 서너군데 돌아보는데요, 요즘에는 이렇게 직접 오프라인으로 은행마다 돌아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간단히 접속해서 가능 한도, 최저 금리 비교해보는 방법이 있거든요. 바로 아래 토핑머니같은 무료비교사이트 통해서 말이에요.

 

이 사이트는 대출 받으려는 사람과 대출을 내주려는 은행, 보험사 등의 금융권을 연결해주는 중개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되요. 회원가입이나 잡다한 광고가 없는 아주 간편한 사이트에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바로 접속해서 로그인 없이 주택담보대출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몇가지와 무료비교상담 받을 전화번호 하나만 남기면 되거든요.

 

이런 사이트를 모르면 직접 다 방문하면서 비교해봐야하지만 이런 사이트를 안다면 굳이 그럴 필요가 없거든요. 시중 은행, 보험사 등 다양한 금융권들의 주택담보대출 한도, 금리 여러 곳 비교해보고 최적의 조건을 찾아서 진행을 할 수 있으니까요. 여기서 무료비교상담 받고 계약은 직접 은행을 통해서 하면 되거든요. 그래서 손해볼 것 전혀 없어요. 아래 링크 걸어놨어요. 클릭해서 알아보세요.

 

주택담보대출 한도 금리 조건 무료비교상담 클릭 ◀

 

 

 

예전에는 이런 플랫폼 자체가 없어서 대출 알아보려면 무조건 주거래은행부터 가고 그 다음에 다른 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보험사 등등 최소한 소수문해서 비교해보고 결정을 했거든요. 하지만 요즘에는 그렇게 할 필요가 없이 이렇게 간편하게 안방에서 무료비교상담이 가능하니까 정말 편해요.

 

2주택자든 1주택자든 무주택자든, 주택담보대출 알아본다면 이런 무료비교사이트 적극 추천드려요. 이제는 굳이 여기 저기 발품 팔고 돌아다닐필요가 없이 이런 사이트 통해서 간편하세 무료비교조회해보면 되니까, 이보다 더 좋은 방법도 없는 것 같아요. 주담대 알아볼 때 한번 이용해보세요. 추천드려요.

 

 

대출정보찾으신다면
일일이은행가지말고
이사이트에서편하게
무료비교상담받아요
클릭하면이동해요◀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