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 뿐만 아니라 다들 그러실 거에요. 이왕 맛집을 찾는다면 신생 맛집보다는 뭔가 대를 이어 온 그런 곳을 선호하죠. 경산맛집추천 여기도 대를 이은 맛집이에요. 제가 알기로는 2대째 이어온 맛집인데요, 다른 무엇보다도 찜이 아주 맛있는 곳이거든요. 경산 찜 맛집으로도 소개할 수 있는 기와집찜 최근에 다녀왔어요.

 

찜요리하면 저는 아구찜이나 해물찜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데요, 이런 찜들은 다른 곳에서도 많이 먹어봐서 이번에 경산맛집추천 기와집찜에 가서는 좀 독특한 찜을 먹었어요. 가오리찜이라고 하는데요, 이건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찜요리에요. 그런만큼 기대가 많이 되더라고요.

 

간판에 보면 2대째 운영중인 본점이라고 되어 있어요. 경산에 있는 기와집찜이라는 곳이에요. 간판에 "찜"이라는 말이 들어간만큼 찜요리 정말 잘 하는 곳이에요. 여기는 경산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오며 가며 들어본 곳이기도하고 찜요리 드시러 많이 가시는 곳이기도 하거든요. 위치는 아래 지도보세요. 주차장도 잘 되어 있는 맛집이에요.

 

 

실내는 안쪽으로 길쭉하게 되어 있는 구조에요. 의자와 테이블이 있는 곳도 있고 방석을 깔고 앉는 곳도 있어요. 방도 있어서 개별적으로 오붓하게 먹기에도 좋고요, 열린 공간도 있는 곳이에요. 생각보다 규모가 큰 곳이어서 단체모임하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찜메뉴는 기본적으로 매콤하게 나가나봐요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은 미리 말씀해주시면 된다고해요. 여러가지 찜요리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오리찜으로 먹었어요. 다른 찜들은 다른 곳에서도 먹어봐서 가오리찜을 한번 먹어보고 싶었거든요. 복어, 낙지, 아구 등등 다양한 찜요리들이 있어요.

 

여기가 내공이 있다는 것이 반찬을 봐도 딱 알 수 있어요. 찜요리에 보면 반찬들이 그렇게 화려하지 않은데요, 여기는 상당히 여러가지 종류의 반찬들이 나와요. 또한 어느 반찬이라고할 것 없이 각자의 반찬이 가지고 있는 내공이 상당한 것 같아요. 반찬 하나하나 정말 맛있어요. 밥한공기는 이 반찬으로만으로도 뚝딱이에요.

 

 

가오리는 그동안 어떻게 먹었는지 잘 모르겠어요. 평소에 접하기 힘든 식재료거든요. 가오리탕도 당연히 있겠지만 저는 이번에 가오리를 찜으로해서 처음 먹어봤어요. 생각보다 가오리살이 상당히 많더군요. 길쭉하게 생긴 살코기인데요, 굉장히 부드러워요. 그러면서도 양념도 맛있어서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밥도둑이에요. 간장게장 못지 않게 밥 한공기는 금방 비우겠더라고요. 

 

서비스 커피로 마무리를 했는데요, 역시 찜요리에 상당한 내공을 가진 곳이에요. 괜히 2대째 이어온 곳이 아니에요 경산에서 찜요리 드시겠다면 저도 여기 경산맛집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가오리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에 가면 해물찜이나 낙지찜 등 먹어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