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갈비만큼 만만한 외식 메뉴도 없거든요. 이번에 수성구갈비 아주 괜찮은 곳 한군데 찾았어요. 여기는 이제 몇달 안된 것 같아요. 모든 것이 새것이에요. 그래서 시설이 더 좋고 깔끔하더라고요. 대로변에 주차장도 갖추어져 있어서 갈비 먹으러 가기 좋은 곳이에요. 수성구갈비 맛집 애정갈비 후기에요.

 

잘 구워진 갈비는 보기만해도 군침이 절로 생기죠. 애정갈비라는 여기는 숙성 양념 돼지갈비가 아주 맛있는 곳이에요. 외식메뉴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 돼지갈비인데요, 숙성 돼지갈비의 참맛을 제대로 볼 수있는 수성구 맛집이에요.

 

수성구 애정갈비에요. 애정갈비 수성직영점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보면 다른 곳에 본점이 있는 것 같아요. 직영점이기때문에 고기의 맛이나 시설, 친절도 등등 여러가지 면에서 더 좋은 것 같기도 하고요. 매장 앞에 주차장이 있고 매장도 아주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요.

 

 

당연히 여기에 오면 국내산한돈 중에서 양념통돼지갈비를 주문해야죠. 이 메뉴가 여기의 주 메뉴거든요. 물론 한우, 전골류, 다양한 식사류도 있지만 애정갈비라는 식당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여기에 오면 갈비는 필수로 드셔야 애정갈비의 진면목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일단 이렇게 한상 차려져서 나와요. 김치전을 비롯해서, 오징어무침 등등 꽤 다양한 반찬들이 나와요. 그리고 갈비랑 같이 먹기 좋은 야채들과 소스들이 나와요. 여기는 가스불이 아니라 숯불로 갈비를 구워서 먹는 숯불구이전문점이에요. 고기가 매장에서 초벌이 되어서 나와요. 그래서 테이블 위에서 조금만 더 구워서 먹으면 되거든요. 초벌이 되어서 나오기때문에 더 빨리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일단 초벌구이가 된 갈비를 좀 더 굽는 동안 달걀찜 하나 주문을 했어요. 치즈가 들어간 달걀찜이 또 있더라고요. 이런 것 좋아하거든요. 갈비집에서 먹는 달걀찜은 더 특별한 것 같아요. 뚝배기 가더그 담겨져나오는 달걀찜은 고소하고 부드럽고, 아주 맛있어요.

 

 

이렇게 잘 구워진 양념돼지갈비는 상추저래기에 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죠. 상추의 식감과 함께 고기의 구수함과 감칠맛. 양념 자체가 맛있어서 고기가 더 맛있어요. 또한 이런 야채와 같이 먹어야 영양적으로도 균형이 맞추어지니까 이런 반찬구성들이 상당히 조화롭게 잘 이루어진 것 같아요.

 

 

이런 고기 먹을 때 저는 무쌈 참 좋아해요. 가늘게 썬 무를 장아찌로 담근 무쌈. 여기에 고기 올려서 쌈을 싸서 먹으면 무쌈의 아삭한 식감과 새콤한 맛. 거기에다가 고기의 풍미와 잘 어우려져서 고기가 더 맛있거든요. 수성구갈비 잘하는 곳으로 충분히 추천할만한 곳이에요. 애정갈비, 상호 그대로 애정하고 싶은 갈비집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