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기는 소바정식이 참 좋더군요. 소바도 먹고 초밥도 먹고. 경산 맛집 추천, 소바 맛있게 먹은 곳, 아리야라는 곳인데요, 깔끔한 일식 정식집 추천드려요.

 

초밥정식을 시킨 것이 아니에요. 메밀소바정식을 주문했거든요. 그랬더니 그 정식 안에 보면 초밥이 위처럼 포함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구성이 참 좋아요. 소바도 먹고 초밥도 먹고.

 

경산 시지에 있는 아리야라는 곳이에요. 깔끔한 일식을 하는 곳인데요, 초밥, 소바 같은 것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에요. 시지에서 초밥, 소바 잘하는 곳 추천하고 싶어요.

 

여기보면 온소바정식과 냉소바정식이 있는데요, 취향에 따라서 주문을 하면 되요. 요즘 날씨가 좀 더워서 저는 냉소바 정식으로 주문을 했어요. 냉소바정식에는 초밥 8개와 냉소바가 나오는데요, 가격이 14,000원. 가격대도 좋은 것 같아요.

 

냉소바정식 주문하면 위처럼 나와요. 기본 초밥 8개에다가 소바와 찍어먹는 국물, 그리고 몇가지 반찬도 나오는데요, 이것도 꽤 괜찮게 나와요. 생선조림도 있고 오징어무침도 있고.

 


소바는 2개가 나오는데요, 1인이 먹기에 충분해요. 그리고 살얼음이 들어가 있는 찍어 먹는 소스가 나와요. 파와 무 간 것도 같이 나오니까 소스에 넣어서 먹으면 되요.

 

소바 상태가 아주 매끈하고 좋아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면 종류거든요. 일반 국수와 다르게 은은하게 올라오는 그 구수한 맛이 참 좋거든요.

소스로 나오는 육수에다가 무 간 것, 파, 고추냉이 넣어서 살살 저어주면 소바를 먹기 위한 국물이 완성이 되요. 여기에 찍어 먹는 맛이 아주 일품이죠.

 

제가 원하는 딱 그런 맛이에요. 간도 적당하고 감칠맛도 나고, 단맛도 살짝 나고요. 특유의 기분 좋은 향도 있어요. 메밀면과 어우러지는 것이 아주 맛있어요.

 

소바도 먹고 초밥도 먹고. 초밥 8개가 나오는데요, 새우초밥, 연어초밥 등등. 밥을 자세히 보면 하얀색이 아니에요. 여기는 복분자 넣고 초밥을 만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약간 보라색이에요.

 

여러가지로 참 맛있게 먹은 곳이에요. 경산 맛집 추천, 깔끔한 일식집 가시고 싶다면 여기로 가세요. 냉메밀소바정식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