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렇게만 해주면 돈이 아깝지 않아요. 정말 정성이 가득한 음식. 대구 옥포 맛집 닭백숙 닭죽 제대로 먹고 온 곳이에요.

 

 

송해공원 바로 옆에 있는 큰기와집이라는 곳인데요, 여기가 백숙 잘한다고 해요. 닭백숙, 오리백숙. 그래서 가족들이랑 가서 닭백숙 먹었어요.

 

 

 

평일 점심 때 갔더니 점심 드시러 몇 팀이 왔을 뿐 좀 한가해요. 주말에는 송해공원에 놀러오시는 분들이 많으시니까 좀 복잡할 것 같아요.

 

 

 

송해공원의 호수가 그대로 창밖으로 보여요. 그래서 2층 창가자리가 명당이에요. 전망이 참 좋아요.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해신탕, 닭도리탕, 오리백숙, 닭백숙. 여기서 닭백숙 하나 주문했어요. 3명이 먹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4명이 먹기에는 좀 부족할 것 같고요. 2명이 먹기에는 양이 좀 많아요.

 

 

 

압력속에 그대로 요리한 닭백숙. 압력속에 죽을 마지막으로 또 요리해서 그대로 내줘요.

 

 

 

제대로 푹 고아진 백숙의 모습. 그리고 주변으로 몇가지 반찬도 같이 나와요.

 

 

 

아예 닭의 좋은 기운이 다 녹아내린 기분이라고 할까요. 국물도 진하고 아주 구수해요. 닭고기도 정말 연하고요.

 

 

 

퍽퍽하고 질긴 것 전혀 없이 아주 그냥 입에서 살살 녹는 느낌의 닭고기. 역시 닭은 백숙으로 먹어야 그 영양이 제대로인 것 같아요.

 

 

 

진하고 진한 이 국물 만으로도 힘이 솟는 것 같아요. 진짜 구수해요. 그리고 짜지도 않고 담백하면서도 풍미가 깊어요.

 

 

 

고기 다 먹고 나면 압력솥에 그대로 조리한 닭죽. 이것도 아주 맛있어요.

 

 

 

쌀과 녹두가 들어가는데요, 구수하고 참 맛있어요. 닭백숙과 닭죽까지 먹고나니 몸 보양이 그냥 되는 것 같아요. 대구 옥포 맛집, 백숙 드시러 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