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Things

성서 맛집 숙성돼지갈비 드세요

세상고달파 2019. 1. 7. 14:05
반응형

돼지갈비는 역시 숙성해서 양념해서 먹어야 맛있어요. 매콤한 것도 좋지만 간장양념이 또 맛있거든요. 성서에서 숙성돼지갈비 잘하는 곳.

 

 

성서 맛집 중에서 숙성돼지갈비 잘하는 달마루라는 곳이에요. 성서공단 안에서 유명한 것 같아요. 그래서 찾아가봤어요.

 

 

건물이 꽤 커요. 그래서 그런지 주차장도 넓고요. 1층과 2층 모두 식당 건물이거든요. 이런 규모가 큰 곳은 거의 맛은 보장한다고 봐야죠.

 

 

 

여기는 손님 몇팀 정도 와서는 티도 안 나는 것 같아요. 들어서면 보이는 공간들. 좌석만큼이나 여유공간도 굉장히 넓은 곳이에요. 2층도 굉장히 넓다고 하는데요, 올라가보지는 못했어요.

 

 

 

1층 큰 방이에요. 여기서 단체로 고기 먹어도 좋겠어요. 저는 가족들이랑 가서 먹었어요.

 

 

 

달마루 숯불돼지갈비 메뉴판이에요. 달마루돼지갈비 국내산 1인분 8천원이에요. 거기다가 냉면하나 주문하고요.

 

 

 

갈비와 함께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 위와 같아요.

 

 

 

특이하게 양념게장이 나와요. 거기다가 미역국, 옥수수, 김치전까지.

 

 

 

야채와 김치는 기본이고, 샐러드, 미역무침도 나오고요. 이 정도면 갈비 구워지기 전에 먹기에도 좋고 다양하게 잘 나와요.

 

 

 

숙성돼지갈비는 언제 봐도 땟깔이 좋은 것 같아요. 여기도 참 숙성을 잘 시켜서 양념이 고기 사이사이 제대로 배인 것 같아요.

 

 

 

숯불로 구워요. 역시 돼지갈비는 숯불구이가 제일 맛있어요. 집에서 이렇게 못 먹으니 이런 것은 꼭 나와서 먹어줘야 제맛을 즐길 수 있거든요.

 

 

 

김치와 마늘도 굽고요. 돼지갈비는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주면 되요.

 

 

 

각자 간장소스를 주거든요. 간장하고 몇가지 들어간 것 같은데, 다 익은 돼지갈비 찍어 먹으면 참 맛있어요.

 

 

 

상추 샐러드하고 고기하고 같이 먹어도 좋고요.

 

 

 

그리고 갈비는 역시 쌈이에요. 파저래기 올리고, 구운 마늘과 함께 쌈싸먹는 돼지갈비의 맛, 이건 집에서는 이런 맛이 안 나요.

 

 

 

톡 쏘는 양파장하고 같이 먹어도 맛있어요. 기본적으로 돼지갈비가 연하고 양념도 적당하게 된 것이 참 맛있네요.

 

 

 

고기 먹고 난 다음에 후식으로 먹는 물냉면. 이건 계절 상관없어요. 오히려 이런 추운 날 먹는 것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시원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냉면. 냉면도 참 잘하네요. 후식냉면으로 딱이에요. 성서 맛집 추천. 돼지갈비 냉면 맛있는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