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기존주택으로 담보대출을 받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금리적으로나 조건적으로 가장 일반적이고 유리한 것이 생활안정자금 용도로 받는 주택담보대출이에요. 생활안정자금 대출 한도 금리 기본 상식 몇가지 알려드립니다. 아직도 개념을 못 잡는 사람들이 꽤 많더라고요.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주택으로 담보대출을 받을 경우, 사업자담보대출이나 아파트론 같은 것 아니면 일반 주택담보대출로는 1년에 1번 최대 1억까지만 가능합니다. 이건 지역, 시세 상관이 없습니다. 투과지 15억초과 아파트라도 LTV한도가 남아있다면 생활안정자금용도로 최대 1억까지는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등기관련해서 오해하는 사람들이 또 있는데요, 생활안정자금대출은 등기를 치고 난 3개월 후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등기 전이나 등기치고 3개월이내는 생활안정자금대출이 안 됩니다. 전세퇴거자금도 생활안정자금의 일종이기는 한데요, 그래서 전세퇴거자금대출의 경우 최대 1억이 아니라 전세보증금과 LTV한도 중에 작은 금액으로 진행이 되는 예외사항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세퇴거자금대출의 경우 투과지 15억초과 아파트 혹은 다주택자는 안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생활안정자금 주담대 1억까지만 가능합니다.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받을 때는 추가주택구매 안한다는 약정서 작성합니다. 모두 상환전까지는 주택수가 늘면 안됩니다. 주택수 늘어나면 바로 회수됩니다. 생활안정자금 대출로 주택을 구매하던, 아니면 다른 자금으로 구매하던 상관없습니다. 생활안정자금 대출 받고 나서 주택수 증가하면 바로 회수된다는 점 기억해야합니다.

 

그리고 보유주택으로는 5년까지 거치가 가능합니다. 5년까지 이자만 내고 그 이후에 원금이자 같이 내면 됩니다. 최대 35년까지 상환기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안정자금으로 기존 대출들 상환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세대분리가 되어 있다면 부모님 주택을 담보로 생활안정자금 받아서 다른 가족 주택구매시에는 차용증 작성하고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대략 생활안정자금 대출에 대한 기본 상식 몇가지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어떤 용도로 써야할 지 결정을 했으면 자신의 조건에 맞는 최대한도 최저금리가 궁금하실텐데요, 이건 굳이 은행에 일일이 갈 필요없습니다. 요즘 정식 허가 받은 대출상담사 제도가 아주 잘 되어 있어서 이런 무료비교 무료상담 시스템 이용하면 정말 편합니다. 어차피 또 본계약은 내가 결정한 은행과 하면 되니까 손해볼 것도 없고요. 

 

인터넷에 잘 찾아보면 살림에 보탬이 되는 무료사이트들 적지 않습니다. 생활안정자금 대출, 주택담보대출 무료비교 무료상담 사이트가 바로 그런 사이트 중에 하나에요. 요즘은 뭐든지 모아놓고 비교해버리는 세상이죠. 보험, 여행, 호텔, 이사 등등.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 최고한도도 예외가 아니에요. 자신의 주거래은행 뿐만 아니라 시중은행들 금리 한도 비교해서 볼 수 있거든요.

 

위가 토핑머니라는 무료비교상담사이트에 연결된 모습인데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접속하면 되요. 그리고 회원가입 자체가 없고, 상담료 수수료 일절 없으니 편하게 이용하면 되는 사이트에요.

 

이 사이트에는 로그인 자체가 없어요. 언제 어디서든 바로 접속해서 주택담보대출 클릭 후 몇가지 기본 정보만 클릭해서 넣으 후 전화번호 하나만 남기면 대한민국 은행, 보험사들의 최고한도 최저금리 무료비교상담할 수 있어요. 여기에서 상담하는 대출상담사들은 모두 정식등록된 상담사들이니까 걱정할 필요 전혀 없어요. 명함 통해서 등록여부 확인도 가능하니까요. 

 

이렇게 신청한 후에는 대출상담담원과 여러 은행, 금융권들 주택담보대출 한도 금리 조건 등을 취합해서 비교할 수 있어요. 일일이 은행 찾아갈 필요없으니 이보다 더 간편하고 정확한 방법도 없는 것 같아요. 아래 링크 걸어놓을께요. 클릭해서 비교해보세요.

 

생활안정자금 담보대출 한도 금리 조건 비교 클릭 ◀

 

 

 

 

 

불과 몇년전까지만해도 일일이 발품 팔아가면서, 은행마다 방문하고 전화하고. 생각만해도 정말 번거로운 일이었죠. 하지만 이제는 이런 사이트 들어가서 클릭 몇번하면 간편하게 안방에서 은행, 보험사 등 금융권들의 담보대출 한도 금리 조건등을 비교파악해볼 수 있은까 정말 편한거에요.

 

자신의 주거래 은행 뿐만 아니라 시중에 있는 은행, 보험사들과 거기다가 기타 대출방법까지. 보유주택 기존 주택으로 담보대출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모색해보고 또한 한도 금리 조건 비교해볼 수 있으니까 정말 간편하고 좋은 시스템이에요. 담보대출 알아보면 이런 사이트 적극 활용하세요.

 

이제 기존주택 보유주택으로 담보대출 한도 금리 조건 알아본다고 여기 저기 은행마다 돌아다닐 필요도 없고, 여기 저기 전화할 이유도 없어요. 토핑머니 같은 사이트에서 여러 곳 비교해보고 최적 조건 찾으세요. 이게 가장 현명하고 편한 방법이에요.

 

 

담보대출받으신다면
일일이은행가지말고
이사이트에서편하게
무료비교상담받아요
클릭하면이동해요◀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