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수하고 뽀얀 국물이 예술인 대구국밥맛집 추천, 보쌈도 맛잇는 대구 남산동 맛집 금강산보쌈 다녀왔어요. 여기가 진짜 국밥 맛있는 곳이거든요.

 

 

구수하고 진한 국밥 한그릇. 그리고 야들야들한 보쌈 한점. 거기다 맛있는 김치 척. 이 정도면 게임 끝이죠

 

 

 

그래서 찾았습니다. 대구 남산동에서 국밥 끝내주게 하는 곳. 바로 금강산보쌈인데요. 차를 가지고 갔거든요, 가게 주변으로 주차도 가능해요.

 

 

 

제가 찾은 시간은 평일 오후 5시정도. 이때쯤 가야 정말 조용하게 먹을 수 있어요. 점심때는 국밥 먹으러 사람들 정말 많이 와요. 맛있는 국밥과 보쌈 여유있게 드실려면 아주 복잡한 점심, 저녁 피크는 피하세요.

 

 

 

제일 잘 나가는 식사 메뉴가 국밥, 순대국밥, 보쌈정식이라고 해요. 국밥 일단 주문하고요 보쌈 작은 것 하나 시켰구요.

 

 

 

국밥과 보쌈에 잘 어울리는 야채랑 고추, 마늘, 양파, 고추지, 새우젓까지. 그리고 된장과 함께 다대기.

 


이 집에서 주목해야할 두가지 반찬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바로 이 부추무침. 보쌈이랑도 잘 어울리고 국밥과도 굿이에요.

 

 

 

글구 보쌈집에서 정말 맛있는 김치 먹었어요.

 

 

 

굴도 들어가고 고추가루도 예술. 전체적으로 김치 진짜 맛있었어요.

 

 

 

뽀얀 국물의 돼지국밥 등장했어요. 전 처음에 보고 설렁탕인줄 알았어요. 뽀얀 국물에, 냄새도 전혀 없고.

 

 

 

공기밥 한그릇이랑 뜨끈한 국밥한그릇이면 한끼 식사로 완전 맛있죠.

 

 

 

이 집 국밥 건더기 따봉이에요. 고기가 부들부들, 먹기 좋게 썰어져서 국물이랑 같이 먹기 너무 좋았어요.

 

 

 

칭찬하게 되는 국물맛. 냄새도 전혀 없고, 구수하고 진하고 대구에서 돼지국밥하면 이제 이 집 달려갈거에요.

 

 

 

다대기를 넣으면 위처럼 되요. 얼큰하게 드실분들은 다대기 좀 넣어야죠. 전 구수하고 순한 맛을 좋아해서 그냥 먹었죠.

 

 

보쌈 작은 것 등장. 한 눈에 봐도 퀄리티 짱이에요. 보쌈은 질김 금지죠. 이 보쌈은 부들부들, 야들야들하고 입에 짝짝 붙는 느낌이에요.

 

 


살코기는 살코기대로 비계는 비계대로, 정말 잘 삶으셨네요. 손질도 깨끗하게 해서 기분좋게 또 먹었어요.

 

 

 

보쌈고기에는 역시 김치랑 양파, 그리고 부추무침이죠. 쌀밥에 보쌈한점이랑 김치 척해도 맛있고요.

 

 

 

보쌈은 또 상추쌈이죠. 새우젓이랑 된장, 마늘 얹고 한입에 쏙.

 

 

 

공기밥을 돼지국밥에 투하.

 

 

 

푸짐한 건더기랑 같이 후루룩 먹으면 든든한 한끼가 되요.

 

 

 

간만에 정말 완국했어요. 마지막 한국물까지 깔끔하게 비우게하는 맛. 이 집 돼지국밥 정말 제대로 입니다.

 

 

 

나오는 길에 아주머니께서 감주 먹고 가라고. 그래서 감주 한그릇도 먹고. 이런 서비스도 넘 좋죠.

 

 

 

제대로된 국밥, 제대로 된 보쌈. 여기 대구 남산동 맛집 추천드려요. 국밥 보쌈 드실려면 여기로 가세요.

 

반응형